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사업자분들께서 많이 궁금해하시는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에 대하여 알아보려고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준비물

우선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위해서는 어떤한 것들이 필요한지 알아보아야하는데요, 사업자등록증, 거래처 이메일주소(사업자등록등에 기록이 되어 있지 않은곳만 필요)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고 하니 범용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발급을 받으신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위에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클릭을 하시면 아래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나오는데요. 거기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해줍니다. 아 물론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시면 가입을 하셔야겠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에 1. 조회,발급을 클릭하신후 2. 발급 클릭하시면 아래에 다시 나오게 되는데요 거기서 3. 건별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가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거기서

1.거래처에서 건내받으신 사업자등록등을 보신후에 사업자 정보를 기록해주시면 됩니다.

2.날짜와 품목, 금액을 기록하는 란이있는데요 거기서 기록을하게 되시면

3. 합계 금액이 자동으로 나타나게되는데요.

4. 발급하기 버튼을 바로 클릭하셔도 무방하시지만 한번 실수했을 경우를 대비하여 발급미리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전자세금계산서 미리보기창이 떠있는게 확인되실껍니다. 공급받는자의 정보와 합계금액을 확인하신후 발급하기 버튼을 꾹 클릭을 하시면

1.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겠냐라는 확인창이 뜨게되는데요. 모든것을 확인하셧고 발급을 원하신다면,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2. 인증서 선택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인증서 비밀번호를 넣고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시면

이렇게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 승인번호창이 뜨게 되면 발급이 성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는 자동으로 그쪽 거래처 이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시에 범용공인인증서의 발급하는 방법이 귀찮고 번거로울 뿐이지 막상 해보니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많이 힘들지도 않고 편리하더라고요.

처음으로 하는 저도 실수없이 발행하였으니 제가 적어놓은 순서대로만 진행해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하루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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